Stay on this page and when the timer ends, click 'Continue' to proceed.

Continue in 17 seconds

식품명인체험홍보관,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마스터 클래스 협조

식품명인체험홍보관,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마스터 클래스 협조

Source: 뉴스핌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사)대학민국 식품명인협회 식품명인체험홍보관(관장 조윤주)이 CJ제일제당에서 진행하는 영셰프 대상 마스터클래스 '퀴진케이 (Cuisine. K)'에 협조했다고 밝혔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

퀴진케이는 지난 4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강원도 화천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에서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의 이나래 실장, 황인정 실장은 대한민국식품명인 제66호 윤미월 명인(지정품목, 배추통김치)의 숭침채 강연 진행 및 김치 체험 협조에 참여했다.

(사)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관장은 "우수한 김치문화를 전하시는 명인의 위상과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에 적극적 협조하게 됐다"라며 "또한, 대한민국식품명인의 다양한 체험 제공을 기획하며 향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식품명인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우수한 전통식품의 계승과 발전을 위하여 식품산업진흥법 제14조(대한민국식품명인의 지정 등)에 의거해 지정 및 육성하는 제도다.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명인을 지정하고 전통식품을 홍보하는 기관으로, 1층에는 이음카페를, 2층에는 식품명인 체험관 운영하고 있다.

1층 이음카페에서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전통식품을 활용한 특색 있는 전통 디저트, 음료 및 전통차를 접할 수 있으며, 2층 식품명인 체험관에서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을 직접 만나 전통식품을 체험하는 명인체험,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재료를 활용하여 체험관 내부 강사가 진행하는 전통식품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년에 약 61회의 '명인 체험'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 명인 체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우수하고 계승 발전성 있는 전통식품을 전하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을 직접 만나 우리 전통식품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평일 체험'으로는 전국 곳곳에 계신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재료와 레시피로 만들어보는 전통식품과 일반인 누구든지 10인 이상 체험을 희망하면 명인의 전통식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막걸리, 한과, 고추장, 전통간장 활용 요리, 다도 등의 프로그램도 예약제도 운영 중이다.

[email protected]